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생활

친구가 배신하는꿈, 친구한테 배신당하는꿈


♠ 꿈에서 배신은 걱정과 불안감, 스트레스,을 상징할 수 있다. 잠재의식속에서 타인에 대한 경계심과 적대감, 불신, 분노 등이 쌓여져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 내가 누군가를 배신하는 꿈은 매사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의심이 강해져가는 정신상태가 반영되어 있다. 인간관계에 자신감이 떨어진 상태로 혹시 배신당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때문에 꿈속에서 방어본능이 작용해 타인의 뒤통수를 먼저 치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친구가 배신하는꿈

♠ 친구는 실생활에서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런 신뢰하는 사람에게 꿈에서 배신을 당하는 것은 그 친구에 대해 자신감이 없음을 나타낸다. 나는 친구를 믿는데 친구는 나를 믿고 있는가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 또한 친구가 배신을 하는 꿈은 최근들어 친구와의 사이가 나빠졌거나 소원해져서 더이상 우정이 예전같지 않은 느낌을 받고 있어 불안감을 느끼는것으로 친구와의 관계가 점점 멀어지는것을 암시할 수 있다. 


♠ 배신을 당하는 꿈은 친구를 포함해서 마음속에 사람들에 대한 불신이 커져가고 있기때문에 인간관계에서 무신경한 행동이나 말로 갈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으므로 사려깊은 언동을 할 수 있도록 신경쓸 필요가 있다. 


♠ 만약 친구한테 배신당하는꿈에서 뒤통수를 맞고 후련하고 기분이 좋은 경우에는 좋은 꿈으로도 해석이 가능하다. 사람들에 대한 불신의 마음이 사라지고 예전처럼 인간관계가 복원되고 원활하게 진행되는것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