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팔에 주근깨, 팔뚝 주근깨, 잡티 없애는 방법

팔, 팔목, 팔뚝 주근깨와 잡티 없애는 방법

♠ 일반적으로 주근깨는 하얀 피부의 서양인에 많은 경향이 있다. 그런데 최근에는 동양인들도 미백을 추구하는 경향이 높아서 피부는 하얘지는데 반해서, 오히려 여러가지 잡티에 노출되는 경향은 높아지고 있다. 


♠ 기미나 주근깨는 얼굴에 가장 많이 나타나지만 그밖에 외부에 노출이 많은 어깨나 팔에도 다발하는 부위이다. 주근깨는 왜 생기는것이며, 또 어떻게 하면 제거하고 예방할 수 있는지 잡티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팔에 주근깨 원인은?

♠ 팔뚝이나 팔목, 팔 등에 주근깨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햇빛과 자외선이다. 피부가 외부에 자주 노출되면 자외선이 침투해서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피부보호 세포들을 파괴하게 된다. 


♠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세포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므로 자외선이 이 세포들을 파괴하는 바람에 멜라닌 색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쌓여서 기미, 주근깨가 되는것이다.


♠ 또한,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에 보습능력, 장벽기능이 저하되고, 약간의 자극으로도 피부가 손상되면서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면서 주근깨가 생기게 된다.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엔 땀띠때문에 잡티가 많이 생길 수 있다.


♠ 그리고 40대 이후부터는 갑자기 팔에 기미나 주근깨가 늘게 되는데 그러한 경우엔 노인성 색소반일 가능성이 있다. 


♠ 원래 피부가 하얀 사람이나,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 몸이 연약한 사람 등에서 많이 나타나며 주로 얼굴, 목, 가슴, 손, 팔 등에서 많이 나타난다.



2. 주근깨 , 잡티 없애는 방법

♠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레이저 시술이다. 비용이 많이 들어서 그렇지 이것저것 해봐도 잡티 없애는 방법으로 레이저만큼 뚜렷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은 없다. 


♠ 요즘은 큰 후유증없이 짧은 기간에 회복가능하며 효과도 뛰어난 레이저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비용만 감수한다면 만족스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단, 레이저로 효과를 보더라도 예방을 소홀히 하면 금방 재발하므로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 잡티를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으로는 평상시에 피부가 건조되지 않도록 보습을 유지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목욕이나 샤워후에는 보습력이 높은 크림, 로션을 반드시 발라주는것을 습관화해야한다.


♠ 그밖에 잡티 없애는 방법은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해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하며, 외출시엔 자외선 차단제를 꼬박꼬박 발라주거나, 모자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며, 비타민 C유도체가 들어간 화장품이나 미백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것도 좋다.


♠ 따뜻한 욕조 목욕은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기에 좋고, 일찍 자고 최소 7시간 이상 수면시간을 확보하는것도 중요하다. 


♠ 카페인은 멜라닌 색소의 발생을 촉진하므로 커피, 홍차, 코코아, 녹차 등은 줄이는것이 좋으며, 주근깨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 토마토, 시금치, 레몬, 계란, 브로콜리, 호박, 감, 오렌지, 딸기 등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