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자연

물이가득차는꿈, 물바다 꿈, 물난리 나는 꿈


물이가득차는꿈, 물바다 꿈

♠ 꿈속에서 물이 가득차거나, 물난리가 나는 경우는 당신의 마음속이 혼란스럽고, 부정적인 감정들이 싹트고 있는것을 말해준다. 두려움, 초조함, 불안감, 분노, 패배주의, 중압감, 질투심, 탐욕 등의 나쁜 감정들이 커져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 특히 물난리 나는 꿈은 물색깔이 더럽고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나쁜 운이 커지는 흉몽이 되며, 사회생활과 건강, 인간관계 등의 전반적인 일상생활에 난관이 찾아올 수 있다. 물바다가 되면서 사람들이 아우성을 치는 내용이라면 대인관계의 파탄을 암시하므로 주의.



♠ 직장에선 동료들이나 상사와의 관계가 악화되는것을 조심해야하며, 인간관계에서도 주변 사람들이나, 친한 지인들과 대립하고 갈등하지 않도록 언행에 신경을 쓰는것이 좋다. 연인, 배우자와의 사이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로인해 이별, 이혼 등의 위기를 맞이할 수 있다.


♠ 만약 사는 집이 물바다가 되는 꿈이라면 집안에 흉사가 일어나는 조짐이다. 당신을 비롯해 가족, 친척들까지 운이 하락하는 꿈으로 건강의 악화, 이혼, 유산, 사업의 실패, 질병과 죽음, 사고, 재산의 손실 등 다양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 하지만, 물의 색깔이 거울처럼 맑고 깨끗하거나, 물난리를 보고고 무섭지않고 오히려 편안하다거나, 즐겁거나, 시원한 감정이 든다면 좋은꿈으로 볼 수 있다. 현재 안고 있는 걱정과 문제가 사라지고, 건강과 재물운이 상승하고, 사회생활과 인간관계는 좋은 방향으로 진행됨을 암시한다.